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401 - 40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의 교수자들이 플립러닝을 운영하고자 할 때 전공이나 교수학습유형과 무관하게 보편적으로 참조할 수 있는 교수 설계 및 운영 모델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대학교육을 위한 플립러닝의 필요성, 플립러닝의 학문적 그리고 이론적 기반 탐구, 플립러닝에 관한 기존의 다양한 모델, 플립러닝의 운영이나 효과에 관한 연구사례를 분석하여 이를 기반으로 모든 학문 분야에서 보편적으로 참조할 수 있는 플립러닝을 위한 교수 설계 및 운영 모델을 제안하였다. 제안한 모형은 다음의 사항을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향후 운영 시에 이 점을 유념하여 활용할 것을 제안한다. 첫째, 수업전 학습과 교실내 학습의 연계성 극대화 전략을 지향한다. 둘째, 학습시간의 과부하를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을 지향한다. 셋째, 교수의 사전강의 제작에 필요한 준비 및 교실수업 전후의 지원 시간의 과부하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추구한다. 넷째, 학습목표에 부합하는 교실내 학습 및 교수 방법의 적절한 배합을 추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