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은이 (동아방송예술대) 이상호 (경성대학교)
저널정보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기업과 혁신연구 제42권 제3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1 - 1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피치교육이 비즈니스 직무를 수행해야 하는 피교육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피교육자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스피치교육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학생들에게 질문을 정해 인터뷰하였는데, 그 결과를 보면, 첫째, 스피치훈련은 학생들의 자신감상승으로 이어졌다. 둘째, 스피치교육을 받기 전보다 자신에 대한 평가를 긍정적으로 하는 것을 알 수 있어 자존감 상승에 역할을 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다. 셋째, 스피치교육이 향후 비즈니스 직무를 수행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여기고 있었다. 이렇듯 스피치교육은 학생들의 자신감, 자존감 같은 자기긍정 상승에 충분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자신감 상승은 비즈니스 직무능력향상에도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유추할 수 있었다.

목차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Ⅲ. 연구문제와 방법
Ⅳ. 연구결과
Ⅴ.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324-000352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