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창일 (동국대학교) 김영중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저널정보
한국외식산업학회 한국외식산업학회지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6권 제1호(통권 제46호)
발행연도
2020.3
수록면
7 - 2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한우전문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인지하는 소비가치가 태도, 고객만족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실증분석하였다. 실증연구를 위해 확보된 335개의 표본을 바탕으로 연구모형의 신뢰성, 적합성 등을 검토였고, 구조방정식 모형을 사용하여 총 8개의 가설을 검증하였으며 모형의 적합도는 χ²=1148.307, df= 470, CMIN/DF=2.443, NFI=.900, IFI=.939, CFI= .938, RMSEA=.066 등으로 조사되었다. 연구결과 기능적 가치, 사회적 가치, 감정적 가치는 태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태도는 고객만족도와 행동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객만족도 또한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론적, 실무적인 측면에서 논의 및 시사점을 제시하였으며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해서도 검토하였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방법
IV. 연구결과 및 가설검증
V. 요약 및 결론
한글초록
참고문헌

참고문헌 (7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