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포스트휴먼 세계를 이해하기: 포스트휴머니즘, 신유물론, 인류세
2. 포스트휴먼의 세 가지 방식: 동물-되기, 지구-되기, 기계-되기
3. 포스트휴먼 조증: 4차 산업혁명
4. 포스트휴먼 울증: 인류세
5. 포스트휴머니즘의 전체화 경향성과 과잉결정론
6. 천천히 이론하고 실천하기 또는 유토피아 없는 사상-되기의 실험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우리는 오직 휴먼이었던 적이 없다 : ANT와 포스트휴머니즘
한국과학기술학회 학술대회
2016 .05
포스트휴먼의 대상 인식과 디지털 아트: 포스트휴먼의 정체성을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1 .04
트랜스휴머니즘 평가도구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기술의 자율성과 포스트휴머니즘
한국과학기술학회 학술대회
2016 .05
포스트휴먼 질적연구: 연구과정에 대한 방법적 탐색
질적탐구
2021 .09
인류세 시대 대중문화의 포스트휴먼화와 레퓨지아의 윤리: <이어스 앤 이어스>(BBC)와 <서던리치: 소멸의 땅> (2018)의 ‘인간-이후’ 형상 비교
젠더와 문화
2022 .06
영상 콘텐츠에 나타난 포스트 휴먼 시대 인간과 인공적 타자의 관계성에 관한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10
초인간, 포스트 휴먼의 등장과 재현
문화와융합
2019 .04
인공 물품과 결합하는 인간으로서 포스트휴먼
문화와융합
2020 .08
인류세 담론으로 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04
포스트휴머니즘 시대의 연극에서 로봇의 역할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05
인류세 시대의 생태안보
인간과 평화
2022 .09
포스트휴먼 시대의 마법적 이미지: 바이오 아트를 중심으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3 .06
인류세 논의의 역사와 의미: 인류세는 왜 공식 지질시대가 되지 못했나?
과학기술과 사회
2024 .12
《블레이드 러너 2049》의 내러티브와 사운드로 해석하는 포스트 휴먼 정체성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지
2024 .12
포스트휴먼 논의에서 정체성과 예술에 관한 연구
문화와융합
2022 .09
포스트휴먼 시대에서 ‘인간’으로 향하는 교육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포스트휴먼시대 교양교육의 방향과 성찰 : 조선대 <사고와표현 1>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0 .10
포스트휴머니즘 시대, SF 서사와 의사소통 모델을 활용한 인문교양 교육방안 연구
문화와융합
2022 .04
노출된 몸과 소멸하는 자아 - 김보영과 김초엽의 SF에 구현된 포스트휴먼 주체성
대중서사연구
2024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