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효선 (경희대학교) 이선이 (경희대학교) 윤혜현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5권 제2호
발행연도
2021.2
수록면
193 - 208 (16page)
DOI
10.21298/IJTHR.2021.2.35.2.19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O2O 외식 배달 앱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검증하고, 이러한 인과관계에서 고객의 미각추구형과 편의추구형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조절적 역할을 검증하였다. O2O 외식 배달 앱을 한번 이상 사용해본 총 293부의 표본으로부터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AMOS를 활용하여 총 4개의 가설을 검증하였다.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외식 배달 앱의 온라인 서비스 품질 중에서 유용성과 정보성은 고객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둘째, 외식 배달 앱의 오프라인 서비스 품질 중에서 음식 품질은 고객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주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셋째, 외식 배달 앱의 고객만족도는 행동의도에 정(+)의 영향을 주었으며, 넷째, 외식 배달 앱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력은 미각추구형과 편의추구형 식생활 라이프 집단 사이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발견되지 않았다. 따라서 외식 배달 앱을 이용한 고객의 만족도와 이를 통한 행동의도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유용성과 정보성, 음식 품질 측면의 서비스 품질을 증가시키기 위한 전략적인 방안이 모색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7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26-001540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