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남찬혁 (한국자동차연구원) 이진승 (한국자동차연구원) 박은지 (한국자동차연구원) 최재영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767 - 767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전기차 시장은 2040년까지 신차 기준 승용차 시장의 50%를 웃도는 약 5천만대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따라서 전기차 관련 기술들이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속해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내 전기자동차 기술은 1회 충전으로 주행 거리 약 400km 수준의 2세대 전기차 출시가 본격화되고 있으며,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급률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이다. 그러나 전기차의 높은 가격은 소비자들이 전기자동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큰 부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경쟁력을 갖기 위해 가격 절감이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도심지 출퇴근은 짧은 이동 거리 대비 풍부한 충전 인프라 환경을 고려할 경우 전기 자동차 생산비용의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