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혜원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9권 제7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41 - 5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모든 도시들은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도시 브랜딩을 전략적으로 구축해왔다. 서울시는 2003년부터 정책 차원에서 도시 브랜드를 출범시켜서 현재까지 도시 브랜딩을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연구는 그러한 노력에 대한 미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서 서울의 도시 브랜드의 변화를 탐구한다. 이 연구는 도시 마케팅 도시 브랜딩 그리고 도시 브랜드 슬로건과 관련된 이전의 연구에서 고려된 다양한 이론과 국내외 사례 연구에 기초한다.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 결과, 불확실한 도시 브랜드는 이해 관계자 간의 전략적인 거버넌스와 시민적 합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