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정원 (만월중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4 - 4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22 교육과정 총론에서는 교과의 내용을 모두 가르쳐야 한다는 것에서 벗어나 학생이 자신이 학습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줄 것을 강조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역량은 교과의 지식, 기능, 가치·태도가 통합된 것으로 교과 맥락 뿐 아니라 실생활의 다양한 맥락에서도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역량을 기르는 교육을 지향하기 위해서는 2015 정보 교육과정을 토대로 개선되어야 할 점으로 학습 주도성을 강화하기 위한 문제해결 경험 확대, 초중고 위계를 갖춘 체계적인 정보 교육 지향, 보편적인 정보 교육,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