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1 - 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인간에게 많은 편의를 가져다주었다. 또한 그 영향은 디자인 분야에서도 마찬가지이다. 특히 최근 디지털 기술은 미학적인 면의 표현과 함께 기존의 기능적인 면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한편으로는 미적 기능이 강화되는 면도같이 보여 지고 있다. 그만큼 디지털 기기의 활용 범위가 확대되면서 디지털은 일상적인 주변 사물이 된 것이다. 이와 함께 디지털 분야에 있어서 광고의 역할도 증대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 기기의 진보로 인한 미학적 측면과 기술적인 측면과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자한다. 그리고 광고의 노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디지털 시대의 디자인과 광고의 역할에 대해 알아본다. 사례조사를 바탕으로 디지털 시대의 광고 콘텐츠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결론적으로 이제 디자인은 예술의 한 범주이기 때문에 이러한 시대상에 대한 한발 앞선 생각의 도입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예술적 가치를 중요시 하는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디지털 기기의 디자인이나 광고 역시 새로운 시대상에 맞는 준비가 필요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658-001584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