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권아 (공주대학교) 석효준 (공주대학교) 하상우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리학회 새물리 새물리 제72권 제5호
발행연도
2022.5
수록면
409 - 418 (10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물리학Ⅱ 교과서에 제시된 트랜지스터에 대한 내용이 성취기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았다. 구체적으로 내용의 정확성, 학습자의 편의성, 삽화의 정확성 측면에서 트랜지스터의 구조, 트랜지스터의 증폭 원리, 바이어스 전압에 대한 내용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성취 기준에 도달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할 범용 dc 바이어스 회로의 설명이 부족하였고, 트랜지스터의 기본이 되는 pn접합의 설명이 누락되어 있었다. 또한 부정확한 용어와 불분명한 삽화가 다수 발견되었다. 이에 학생들이 교육 과정에 제시된 성취 기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여러 시사점들을 논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및 논의
Ⅳ. 요약 및 시사점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