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수연 (장안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31 - 50 (20page)
DOI
10.32349/ECERR.2023.6.27.3.31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유아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이 유아의 수학적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수학교수효능감과 수학적 태도의 관계에서 수학적 상호작용의 조절효과를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현직 유아교사 20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SPSS WIN 24.0을 이용하여 단순회귀분석과 위계적 중다회귀분석을 통해 검증하였다. 그 결과 첫째, 유아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은 유아의 수학적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유아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과 유아의 수학적 태도의 관계에서 수학적 상호작용은 수학교수효능감이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촉진시키는 조절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더불어 수학적 상호작용을 통한 유아의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형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2-2023-375-0017655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