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용형 (상명대학교 국제통상학과) 이승배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아태인문사회융합기술교류학회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149 - 164 (16page)
DOI
http://dx.doi.org/10.47116/apjcri.2023.04.1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의료미용 플랫폼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특성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검증하고자 선행연구를 통해 이론적 근거를 마련하고 설문의 적합성을 확인하였으며,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을 설정하여 실증분석을 통해 검증하였다. 실증분석에 필요한 자료는 중국 의료미용 플랫폼 이용자를 대상으로 수집하였다. 정제과정을 거친 565부 유효 설문자료는 SPSS 29와 AMOS 26을 이용하여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구성개념 간 상관관계 및 공변량 구조모형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첫째, 의료미용 플랫폼 서비스 품질 특성이 고객 만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은 전체적인 관점에서 부분채택 되었다. 둘째, 의료미용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 품질 특성 중 정보 품질은 고객 만족에 유의한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의료미용 플랫폼 오프라인 서비스 품질 특성 중 상호작용 품질과 지각된 가격은 고객 만족에 유의한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와 같은 결과는 플랫폼 제공회사, 의료미용 병원 및 의료미용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에 고객이 중요하게 인식하는 서비스 품질 특성에 대한 정보와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