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철우 (화봉고등학교) 김지나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리학회 새물리 새물리 제74권 제7호
발행연도
2024.7
수록면
688 - 699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의 진로교육 강화를 위해 창의적 체험활동과 교과 수업시간을 통해 진로연계교육이 운영되도록 제시되어 있다. 본 연구에서는 물리학 수업에서 프로젝트 활동을 통한 진로연계교육 방안을 고안하였다. 연구대상은 울산광역시 소재의 H 고등학교 2학년 48명과 S 여자고등학교 2학년 12명이다. 이 학생들은 모두 물리학Ⅰ 교과목을 선택한 학생이다. 진로연계 물리학 프로젝트 수업을 위해 토목공학, 항공우주공학, 전자공학의 3가지 주제로 총 14차시 분량을 개발하였다. 학생들의 물리학·이공계 진로지향도 검사, 물리 자기효능감 검사, 과학관련태도 검사를 사전·사후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모든 영역에서 점수가 유의미하게 증가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진로연계 물리학 프로젝트 수업은 학생들의 물리학·이공계 진로지향도, 물리 자기효능감, 과학관련태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진로연계교육 방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I. 서론
II. 연구방법
III. 연구결과 및 논의
IV.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