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미리 강남희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3권 제4호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161 - 17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학습자 중심 수업에 대한 학습자 반응을 조사하고, 학습자 중심 수업 특성과 학습동기, 학습참여도, 수업만족도 간 관계가 있는지를 확인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에 따라 구글Jamboard 활동을 수업설계의 중심에 두고 수업을 운영하여 서울 모 대학의 여대생을 대상으로실험연구를 진행하였다. 실험기간은 2020년 9월1일부터 12월1일까지 총 14주간이었으며, 15주차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학습자 중심 수업은 수업만족도 향상에 가장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특히 학습자중심 특성과 수업만족도 간에는 높은 정적 상관관계가, 학습동기와 학습참여도 사이에는 보통이상의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결론적으로 학습자 중심 수업 특성이 강할수록 수업만족도도 높아지며, 학습동기와 학습참여도 또한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1. 서론 2. 학습자 중심 교육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5.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34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