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리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6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815 - 82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세종시 교육 분야의 1인 1스마트기기 효과성을 검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실증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기기 사용 정도, 학습 역량, 스마트기기 활용 역량을 측정하였고, 경로분석을 통해기기 사용 정도와 학습 역량이 스마트기기 활용 역량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다. 그 결과, 기기 사용정도는 학습 역량과 스마트기기 활용 역량에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고, 학습 역량에 더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미래사회에 필수적인 역량인 학습자의 스마트기기활용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학습 시 스마트기기를 적절한 규칙하에서 사용하면서 인적·물적 자원이풍부하게 제공되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학습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방법을 충분히 개발하여 교사들이 수업 중 현실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79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