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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희용 (영남대학교) 박근식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학회 무역학회지 貿易學會誌 第40卷 第5號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237 - 259 (2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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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기반의 정보기술의 발달은 기업들이 인터넷을 통하여 제품, 정보수집, 시장조사, 해외바이어 발굴 및 결제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온라인 수출 마케팅 수준에 따라 활용요인이 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고 그에 따른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있다. 기존에 온라인 수출마케팅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실증연구에서 다루지 않고 있는 기업의 온라인 수출마케팅 수준에 따른 영향관계를 분석하고자 조절회귀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온라인 적합성은 온라인 수출 마케팅 수준에 따라 성과가 다르게 나타난 반면, 조직의 혁신수용성은 온라인 마케팅 수준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온라인 수출마케팅을 이용하는 기업은 자사 제품의 특성이 온라인 수출 마케팅에 적합한지 고려해야 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및 선행연구
Ⅲ.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Ⅳ. 가설 검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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