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윤덕 (경기대학교) 김영란 (예원예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6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83 - 18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AFC챔피언스리그 한국경기의 마케팅믹스 전략 방안을 연맹 및 구단 관계자들한테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문헌연구 및 인터뷰를 실시하였고,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AFC챔피언스리그 한국경기의 제품 강화를 위해 상품성 높은 스타선수 배출, 빅매치 강화를 위한 라이벌 구도 형성, 한국 팀 승리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강구해야 한다. 둘째, 장소와 관련하여, 경기장 접근용이성 고려, 혼잡성 감소, 경기장 보안 관련 사항을 점검해야 한다. 셋째, 가격과 관련하여, 차등가격제를 고려해야 한다. 넷째, 촉진 강화를 위해 스토리텔링 광고전략, 홍보강화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판매촉진을 위한 동기부여, 신뢰에 기반을 둔 대인판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할 것이다. 본 연구결과를 통해 연맹 및 구단 관계자들은 마케팅믹스 요인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제시된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면 AFC챔피언스리그 한국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동시에 한국축구 경쟁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마케팅믹스 전략 방안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00-002856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