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영일 (동국대학교) 하동현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5권 제3호(통권 제92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17 - 3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외식기업의 경영개선을 위해 소비자가 지각하는 외식기업이 제공하는 SNS 정보품질이 지속사용결정요인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다. SNS 정보품질은 정확성, 유용성, 신뢰성으로, 지속사용결정요인은 기대충족, 고객만족, 지속사용의도로 구분하였다. 외식기업의 상품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서울, 부산, 대구에 거주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263부의 설문지를 분석에 이용하였다. 연구결과 정보품질의 정확성은 기대충족과 고객만족에 유의하지 않으며, 유용성은 기대충족과 고객만족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나타냈으며, 신뢰성은 기대충족에는 유의하지 않고 고객만족에는 유의한 영향을 보였다. 기대충족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보였으며, 기대충족과 고객만족은 지속사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보였다. 각 요인들의 영향관계를 통해 소비자에게 SNS를 통한 정보를 제공할 경우 어떤 특성에 중점을 두고 정보를 제공해야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확인하였으며 아울러 본 연구를 통해 외식기업의 성과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7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3-000874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