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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황윤민 (성균관대학교) 이건창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16년 제18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34개 학회 공동개최]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3,013 - 3,02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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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출현과 함께 급성장한 온라인 쇼핑 산업의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소비자들의 시각적 주의를 어떻게 끌고 제품 이미지와 정보들만으로 단시간에 제품 호소력을 높여 실제 구매 의사결정을 이끌어 내는지가 매우 중요해졌다. 이러한 온라인 쇼핑 경쟁 환경에서 기존 제품 광고에서 제품 호소력 향상에 많이 활용되던 휴먼 브랜드 이미지의 전략적 활용이 매우 중요하지만 아직까지 대형 온라인 쇼핑벤더의 경우 제품 정보 구성을 입점 판매자에게 일임하고 있어 휴먼 브랜드 이미지의 효과적 사용이 미비하며, 온라인 쇼핑 환경상 휴먼 브랜드 이미지의 소비자 구매 행동 영향에 대한 실증 연구 역시 부족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공되는 휴먼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 행동이 어떻게 나타나며 그 영향 요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아이 트래킹 기법을 사용해 실증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실무적으로 기존 온라인 쇼핑몰에서 간과되고 있던 휴먼 브랜드 이미지의 전략적 필요성과 활용 방안을 제시하고, 온라인 쇼핑 연구 분야에서 휴먼 브랜드에 대한 아이트래킹 기반 실증 연구의 이론적 기반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및 연구모델
III. 실험설계
IV. 실험결과
V. 토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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