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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제홍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기업과 혁신연구 제43권 제3호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139 - 154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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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국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중국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연구하였으며, 한국브랜드 구매 요인으로 제품가격, 제품우월성, 제품희소성, 제품차별성 요인이 한국제품의 신뢰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해 중국소비자들이 한국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속성을 파악하여 한국제품의 경쟁력 요인을 도출하는데 있다.
본 연구는 중국소비자들이 한국 브랜드 제품 요인인 브랜드 제품 가격, 브랜드 제품 우월성, 브랜드 제품 희소성, 브랜드 제품 차별성이 브랜드 제품 신뢰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중국 소비자가 한국 구매한 제품으로는 화장품이 가장 많은 92명(36.8%)이 구매하였으며, 의류가 57명(22.8%)의 순이었으며, 그 다음으로는 신발, 시계 그리고 핸드백 순으로 응답하였다.
실증분석으로는 한국 브랜드 제품의 신뢰성에 미치는 실증분석에서 브랜드 제품 가격, 브랜드 제품 우월성, 브랜드 제품 희소성, 브랜드 제품 차별성요인 모두가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한국 브랜드 제품의 충성도에는 브랜드 제품 가격을 제외한 브랜드 제품 우월성, 브랜드 제품 희소성, 브랜드 제품 차별성 요인이 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연구 및 가설수립
Ⅲ. 연구설계 및 연구분석
Ⅳ. 연구결과
references

참고문헌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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