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컴퓨팅 사고력의 과정중심 평가 방안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10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모델링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창의정보문화연구
2017 .04
문제해결학습을 적용한 소프트웨어 교육 효과 분석
디지털융복합연구
2018 .01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이 초등학생의 컴퓨팅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0 .01
PBL을 적용한 ABC교육효과에 대한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7
프로그래밍 학습효과 향상을 위한 컴퓨팅 사고 활용 방안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8 .01
컴퓨팅 사고력 교육을 위한 아두이노 기반의 텐저블 유저 인터페이스 모듈 설계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8 .01
문제중심학습(PBL)이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9 .01
게임프로그래밍을 통한 초등 융합 소프트웨어교육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6 .02
EPL이 프로그래밍 교육의 프로그래밍, 컴퓨팅사고력 및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화기술의 융합
2018 .01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함양을 위한 대학에서의 SW교육에 관한 고찰
디지털융복합연구
2016 .01
WeDo+스크래치 기반의 비전공자를 위한 프로그래밍의 기초 학습에 관한 연구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2016 .07
교양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목표중심 시나리오의 적용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0 .01
비전공자 대상의 컴퓨터 프로그래밍 입문 교양 수업에서의 학습자의 어려움 분석
창의정보문화연구
2021 .01
아두이노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학습 시스템 구현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6 .01
컴퓨팅사고력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08
효율적인 플립트러닝을 위한 e-PBL 교수학습모형 연구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2015 .01
PBL 수업적용에 따른 학습 성과에 관한 질적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12
사회복지 교과목의 문제중심학습(PBL) 방식 적용에 대한 탐색적 연구 -사회복지조사론의 욕구조사계획 수립 과정을 중심으로-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PBL을 활용한 비평문 쓰기 교육방안 연구
문화와융합
2016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