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주길홍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융복합지식학회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제3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47 - 53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에 효과적인 학습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플립트러닝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e-PBL 수업모형을 개발하여 그 효과성과 타당성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PBL은 특정 상황을 기반으로 복잡하고, 비구조적인 문제를 중심으로 학습이 전개되는 학습방법이고, e-PBL은 인터넷, e-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플립트러닝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초등학교 컴퓨터 교육에서 정보소양교육 분야의 e-PBL 수업모형을 개발하여 그 효과성과 타당성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플립트러닝에서 e-PBL 수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다양한 학습전략과 학습지원시스템, 그리고 교수자와 학습자 사이에 많은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학습환경이 구축되어야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연구
Ⅲ. e-PBL 교수학습모형 설계
Ⅳ. 연구 방법 및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004-001057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