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지속가능발전교육 중심의 유아생태교육 수업에 참여한 예비 및 현직 유아교사들의 경험
교육과학연구
2023 .09
유아교사의 지속가능발전지향 환경교육 실행 방안 탐색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24 .06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경험, 요구 질적 탐색
한국유아교육연구
2023 .03
초등교사의 ?교사되기? 여정에 관한 질적 연구 : 음악교육 경험을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17 .08
학습공동체를 통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실행과 교사-유아의 관계 분석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19 .0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경험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11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에서 표출된 예비유아교사의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유아교육학논집
2016 .10
교사교육에서 이론과 실제의 연계를 위한 사례방법의 활용 가능성 탐색
교육행정학연구
2021 .08
교육실습과정 중 예비유아교사가 형성한 실천적 지식과 그 형성과정에 관한 탐구: 교사-유아 상호작용에서의 교사역할을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16 .01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유아 중심에 대한 교사의 이해와 실천
유아교육연구
2024 .09
유아교사의 놀이교수효능감과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관계에서 교사역량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연구
2024 .09
초임 유아교사의 페다고지 생성 과정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공립 유치원 교사를 중심으로
한국유아교육연구
2024 .09
유아 흡연예방교육을 위한 교사 교육프로그램의 시범 적용 및 효과
육아지원연구
2017 .06
교사 저서에 나타난 교사론의 질적 내용 분석 연구
한국교원교육연구
2020 .01
유아교사 교사효능감과 교사·유아 상호작용 간의 관계에서 일과 삶 균형의 매개효과
유아교육연구
2020 .01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2015 .12
예비 유아교사들이 인식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특성 탐색
열린유아교육연구
2015 .10
유아교사의 감정노동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열린유아교육연구
2020 .04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사 전문성에 대한 유아교사 인식 연구
아동과 권리
2023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