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개념도 분석을 활용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인식 탐색
열린유아교육연구
2022 .06
유아교육과정 평가에 대한 교사의 경험: 개념도 연구를 위한 기초연구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2 .11
유아교사의 놀이성과 교사-유아의 상호작용의 관계 : 긍정적 놀이신념의 매개역할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8 .11
유아주도 놀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12
예비 유아교사들이 인식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특성 탐색
열린유아교육연구
2015 .10
예비유아교사가 인식하는 디지털 활용 교육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2 .10
개념도 분석을 활용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 행복에 대한 인식 탐색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6
가르침에 대한 중국 유아교사의 개념도 분석
한국유아교육연구
2024 .09
교사의 놀이성이 유아의 서번트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사 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3 .11
예비유아교사가 교육실습에서 경험하는유아와의 관계맺기의 의미
유아교육학논집
2015 .10
유아의 의도적 통제와 유아-교사 관계가 유아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성별의 조절된 매개효과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11
예비유아교사의 놀이지원 실습 사례 분석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4
실행된 교육과정에 나타난 ‘놀이 속에 녹아 있는 배움’에 대한 유아교사의 문해 양상*
인격교육
2024 .08
놀이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한 유아의 생각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2023 .05
유아교사의 놀이전문성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자율성지지의 매개효과
열린유아교육연구
2024 .06
메타포 분석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에 대한 인식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1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경험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11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놀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생각과 갈등
육아지원연구
2017 .09
유아교사의 놀이교수효능감과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관계에서 교사역량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연구
2024 .09
유아교사의 놀이교수효능감, 놀이지원역량 및 교사-유아 간 상호작용의 구조적 관계 분석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2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