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호사기 (건국대학교 국제통상비즈니스학과) 류미현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25권 제3호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111 - 135 (25page)
DOI
10.17053/jcc.2022.25.3.00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상호 소통, 편의성, 현실감 등 장점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에 대한 다원화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점차 대중들의 소비패턴을 변화시키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전자상거래 업계의 새로운 발전 추세로써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만족 및 지속이용의도를 파악하기 위하여 가치기반수용모델, 이용자 특성 변수를 사용하여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만족 및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으며, 또한 상호작용성의 조절효과에 대해 분석하였다. 연구의 결과 첫째, 지각된 혜택 변수 중에서 유용성과 즐거움, 지각된 희생 중에서 기능적 위험, 이용자 특성인 개인 혁신성 및 소비자지식이 모두 지각된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보였다. 둘째, 라이브 커머스 이용시 지각된 가치가 만족에 유의한 영향이 나타났다. 셋째, 소비자들의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만족이 지속이용의도에 유의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유용성과 지각된 가치 간에 상호작용성의 조절효과가 유의하다는 것이 검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