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아영 (광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42권 제1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101 - 10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라이브커머스 구매 경험이 있는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경험적 요인인 라이브커머스의 오락성과 사회적 실재감이 중국 소비자의 라이브커머스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았다. 구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 오락성이 중국 소비자의 라이브커머스 지속사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검증하였고, 더불어 오락성과 중국 소비자의 라이브커머스 지속사용의도와의 관계에서 사회적 실재감의 조절효과를 확인하였다. 이를 위해 중국 전역에 거주하는 448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시행하였으며, 분석에는 위계적 회귀분석을 활용했다. 연구 결과, 라이브커머스의 오락성은 중국 소비자의 라이브커머스 지속사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라이브커머스 오락성이 높을수록 중국 소비자의 라이브커머스 지속사용의도가 높아졌다. 이는 라이브커머스가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서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오락을 제공함으로써 지속사용의도를 증진하는 효과를 시사한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오락성과 라이브커머스 지속사용의도와의 관계에서 사회적 실재감은 긍정적인 조절효과를 나타냈다. 즉, 라이브커머스 오락성과 라이브커머스 지속사용의도와의 관계를 사회적 실재감이 강화하였다. 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