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주형 (단국대학교) 고종남 (경기도 교육청 교사)
저널정보
사회혁신기업연구원 혁신기업연구 혁신기업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141 - 15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연구는코로나19및포스트코로나시대를맞이하여사회혁신기업의신시장개척및고객확보,실질적인매출 성과를위한실질적인방안을모색하고자라이브커머스의핵심요인과최근의타기관에서활용하고있는라이브 커머스 운영 대행 입찰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본 연구에서는 라이브 커머스의 개념과 특성을 정리하면서, 라이브 커머스를모바일에서실시간으로 상품을소개하고고객과소통하며상품을판매하는 방송채널이라고정의내리고, 라이브커머스의특성은어떤것을파는가?’인제품요소와‘누가어떻게진행하는가?’인라이브커머스BJ의요소 와‘라이브커머스시스템은얼마나편리한가?’인라이브커머스플랫폼요소및‘어떤재미요소와유용한정보등이 있는가?’인콘텐츠요소로구성된다고정의하였다.또한,사회혁신기업의라이브커머스활용을위한방안으로서울 시설공단과농수산식품거래소의입찰내용을사례로제시하면서이에대한분석을실시하였다.현재의입찰내용을 분석해보면라이브커머스의특성을고려한차별화된입찰요소에대하여언급되지않은상태이다.다만전체입찰 가격이약2억원대로형성되어있다는점을고려할때,지자체및지역사회의사회혁신기업들은라이브커머스라 는유통채널을활용하여다양한품목을효율적으로알리고, 고객과직접소통하는성과증진방안을모색할수있 을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