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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Yesmin, Most. Nirufer (Hajee Mohammad Danesh Science and Technology University) Hossain, Md. Alamgir (Hajee Mohammad Danesh Science and Technology University) Kim, Minho (Jeonbuk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소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아태경상저널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20.7
수록면
89 - 107 (19page)
DOI
10.35183/ajbc.2020.07.12.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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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s-commerce)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에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루어지는 전자 상거래 (e-commerce)의 새로운 현상이다. 거대한 사용자 기반과 빠른 접근성으로 인하여 소셜커머스는 기업에게는 새로운 경영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연구자들에게는 이를 연구할 수 있는 독특한 주제를 제시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2006-2019년 사이에 출판된 소셜커머스 관련 문헌을 조사하여 관련이론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본 연구 먼저 소셜커머스의 역사와 여러 가지 정의를 살펴보았고 이를 7가지 형태로 분류하였다. 본 연구는 소셜커머스가 사회적 가치의 창출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임을 제시하였고, 이를 통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창출할 수 있는 효과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2. The Concept of S-commerce
3. The emergence of S-commerce
4. S-commerce developing models
5. Future of S-commerce
6. Conclusion
References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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