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목차]
‘표’ 목차
‘그림’ 목차
[Ⅰ 조사 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내용 및 방법
3. 조사 기간 및 담당자
[Ⅱ 일반 현황]
1. 라이브커머스 정의
2. 라이브커머스 현황
3. TV홈쇼핑과의 비교
[Ⅲ 실태 조사]
1. 라이브커머스 광고 모니터링
2. 소비자 인식조사
3. 라이브커머스 관련 해외사례 조사
[Ⅳ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라이브커머스 방송 가이드라인 제정
2.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사업자의 판매자 교육을 통한 사전예방 강화
[Ⅴ 후속조치]
1. 정책건의
2. 간담회 개최 및 사업자 자율시정 권고
3. 소비자 정보제공
[참고자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중 라이브 커머스 유형에 관한 연구 - 6W2H 분석의 적용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2024 .08
미디어 커머스와 라이브 커머스의 진화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11
[커머스] 라이브커머스, 거짓·과장 광고 ‘주의보’
넥스트 이코노미
2021 .04
[지자체 트렌드 라이브 커머스] 농어촌 스마트 판로 ‘라이브 커머스’
지방정부
2021 .09
[중국 21-18호] 2021 중국 라이브커머스 산업 보고
[KOCCA] 해외 산업동향
2021 .12
[커머스] 유튜브 참전한 라이브커머스 ‘긴장’
넥스트 이코노미
2023 .08
온라인 플랫폼 규제 동향과 라이브 커머스 정책 방안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2 .04
The Effects of the New Culture Live Commerce on Purchase Intention: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s of Impulsive Buying
문화산업연구
2021 .09
정보성과 오락성이 라이브커머스의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별 차이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22 .10
라이브커머스 오락성이 중국 소비자의 라이브커머스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실재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24 .02
라이브 커머스의 발전 및 규제 검토
유통법연구
2020 .01
디지털 직업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나침반 36.5도
2023 .07
라이브커머스에서의 소비자이슈와 플랫폼 규제 동향 -중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소비자정책동향
2023 .04
라이브커머스에서의 충동구매의 영향 요인에 대한 연구: 심리적 소유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경영경제연구
2023 .08
기술 행동유도성이 라이브 스트리밍 커머스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2020 .08
라이브 커머스의 특성이 관계성과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혁신 성향의 조절 효과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2021 .08
[이커머스] 스마트폰 밖으로 나오는 이커머스
넥스트 이코노미
2023 .11
[중국] 교육 접목한 농산물 라이브 커머스 새로운 소비 트렌드 이끌어
신문과방송
2022 .08
[이슈] 언택트 시대 ‘라이브커머스’ 급부상
넥스트 이코노미
2020 .08
텍스트마이닝 분석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시장동향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2023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