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서흠 (공주대학교) 임규홍 (공주대학교) 위오기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업교육학회 상업교육연구 상업교육연구 제2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287 - 30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한국과 중국 스마트폰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는데 목적을 두고, 관련 선행 연구의 검토를 통해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도출하고 한국과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실증분석을 실시하여 영향 요인들을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선행 연구를 근거로 스마트폰의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편리성, 기능적 속성, 보안성, 지각된 가치, 브랜드 이미지, 사용의도, 만족도로 하여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파악하고 그 특성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연구결과 한국과 중국 소비자들의 영향 요인에는 차이가 나타났고, 이는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른 대중화의 차이에 기인하는 것으로 사료되며, 한국 소비자는 스마트폰의 기능과 가치에 큰 비중을 두고, 보안성과 브랜드에는 큰 의미를 두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고, 중국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사용에 보안성과 만족도 등이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