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택남 (춘천교육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1,379 - 1,39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원어민 영어수업에 대한 예비초등영어교사들의 인식 연구윤 택 남* 연구 목적: 본 연구는 예비초등영어교사들이 지니는 원어민 영어수업에 대한 효과성, 흥미도, 필요성,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인식 정도를 살펴보고 교양 필수 외국어 수업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연구 방법: 예비초등영어교사들이 갖고 있는 원어민 영어수업에 대한 효과성, 흥미도, 필요성,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인식도를 파악하고자 E교육대학교 재학생 88명을 대상으로 20항목으로 구성된 설문을 배포하여 그 결과를 양적으로 분석하였다. 연구 내용: 예비초등영어교사들의 원어민 영어수업에 대한 효과성, 흥미도, 필요성,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인식 정도를 분석한 결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특히 의사소통능력의 향상과 영어 활용 지도에 대한 흥미와 동기 향상에 있어 유익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및 제언: 초등영어의 특성상 음성언어 기반의 의사소통활동이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원어민 영어수업은 예비초등영어교사들의 다양한 영어 사용 능력과 교수-학습에 필요한 정보 습득에 도움을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핵심어: 원어민, 영어강의, 예비교사, 인식, 사례연구 □ 접수일: 2023년 1월 11일, 수정일: 2023년 1월 26일, 게재확정일: 2023년 2월 20일* 춘천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Professor, Chuncheon National Univ. of Education, Email: yoon@cnue.ac.kr)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