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정미 (부산가톨릭대학교) 이호선 (부산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0권 제5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709 - 72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기말에 실시한 학생 설문조사 결과 및 군집분석을 활용하여 영어 수업에 대한 학생들 간의 인식과 태도의 차이에 관해 살펴본 연구이다. 평균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가지지 않고 골치가 아프다고 보나, 영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은 직업을 얻는 것뿐만 아니라 살아가는데 필요하기 때문에 영어를 포기하기에는 너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영어를 잘하기를 원할 뿐만 아니라 잘하는 사람들을 부러워하며, 또한 영어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답하였다. 한편, 군집분석의 결과 영어수업에 만족하고 도구로서의 영어를 보다 긍정적으로 보는 집단과 그렇지 않은 집단 간의 차이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영어수업을 설계하고 운영하는데 있어 이러한 결과를 수준 테스트와 함께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