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호만기 (한양대학교 디자인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정의태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한국디자인리서치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387 - 398 (12page)
DOI
https://doi.org/10.46248/kidrs.2024.2.38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소비 수준은 나날이 향상되고 있다. 동시에 사람들의 문화적 소양과 요구도 향상되었다. 이러한 배경에서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첫 번째 접촉으로서 제품의 패키지는 중요한 터치포인트로서, 문화적 상징과 브랜드 이미지를 담고 있으며 그 중요성을 더욱 커지고 있다. 본 연구는 블라인드 박스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사례 분석과 온라인 설문 조사를 통해 패키지 디자인과 소비자의 구매 욕구 간의 연관성을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블라인드 박스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 분석을 통해 디자인 요소가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탐색하고 잠재적인 심리적 메커니즘을 탐색한다. 연구결과 패키지 디자인에는 시각적 요소가 최대한 활용되고, 제품의 내용을 결합되어야 한다는 것과, 제품을 이해하고 소비를 자극할 수 있도록 정보를 명확하고 정확하게 표시해야 한다는 인사이트를 도출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