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101 - 1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집 교사의 기질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데 매개변인으로써 정서노동의 효과를 알아보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전남지역 어린이집교사 321명을 대상으로 기질, 정서노동, 교사-유아 상호작용 검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각 변인간의 관계와 영향력을 살펴보기 위하여 구조모형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어린이집 교사의 기질은 교사의 정서노동을 매개로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어린이집 교사의 기질은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데, 매개변인으로 어린이집 교사의 정서노등이 투입되면 교사-유아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설명해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어린이집 교사의 기질과 정서노동은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으로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0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