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영주 (계룡중학교) 정종인 (공주대학교) 김창석 (공주대학교) 김의정 (공주대학교) 강신천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0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71 - 17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식 중심의 정보화 사회로 진화하는 이 시점에서 학습자들이 미래 사회에 살아가면서 실생활 문제를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해결 방안을 찾아 갈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교육이 중요하며 이에 컴퓨팅 사고력은 단편적인 개념에서 벗어나 복합적인 사고를 통해 창의적인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울 것이다. 본 연구는 컴퓨팅 사고력의 구성 요소인 패턴을 찾은 방식에서 수학문제 해결에 표를 활용하여 필요한 요소만을 추출해 정리 하도록 하였다. 또한, 제시된 CT기반 수학문제 해결 방법을 익히므로 학습자들이 복잡한 수학 문제를 쉽게 해결하여 정답률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본 연구를 바탕으로 학습자들이 컴퓨팅 사고력을 길러 다른 학습문제 해결 뿐 아니라 실생활 문제 해결 능력 향상에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CT기반 수학문제 해결 모형 연구
4. 결론 및 기대효과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37-000280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