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병희 (서원대학교) 지원배 (한신대학교) 지준형 (국민대학교) 김두완 (인터넷신문위원회)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8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93 - 125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인터넷신문에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네트워크 광고의 선정성 문제가 급증하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네트워크 광고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고 선정성 문제의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심층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네트워크광고는 광고주가 다양화된 상황에서 매체사와 구체적인 협의 없이 노출을 진행하기 때문에 기존인터넷 광고보다 선정적으로 변하고 있다. 둘째, 선정적인 네트워크 광고로 인해 언론사, 광고회사, 소비자에게 장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되었다. 셋째, 선정적인 네트워크광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업계의 자율규제를 바탕으로 민간단체, 업계, 정부기관이 공조해장기적인 관점에서 네트워크 광고 생태계를 구축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