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민정 (한국식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식품과학회 식품과학과 산업 식품과학과 산업 제57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270 - 281 (12page)
DOI
10.23093/FSI.2024.57.3.27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양한 분야와 마찬가지로 식품분야에서도 디지털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 그 중 이 연구에서는 식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맛과 향의 디지털 전환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맛과 향을 디지털 전환하는 것은 단순히 기술적인 진보를 넘어, 식품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품질 관리, 효율성 향상, 안전성 보장, 새로운 소비자 경험 창출, 그리고 연구개발 촉진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것이다. 개인의 맛 선호도와 영양 요구를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하여 맞춤형 식품을 개발할 수 있고, 디지털화된 맛 데이터는 생산 과정에서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 분석 과정의 자동화는 인간의 주관적 평가에 의존하는 문제를 줄이고, 객관적이고 일관된 결과를 제공할 것이다. 더 나아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 체험을 제공하여 마케팅에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이 물리적으로 샘플을 시도하지 않고도 디지털화된 맛 평가를 통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이유로, 디지털 전환된 맛과 향은 앞으로 식품 산업의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서론
본론
요약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