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문제제기: 광고기술의 발전과 규제의 부정합
Ⅱ. 유료방송사업자의 신유형 광고와 방송광고 유형 규제의 체계
Ⅲ. 방송법에 따른 신유형 광고의 규제 가능성
Ⅳ. 방송광고 유형 규제체계의 재설계
참고문헌
〈Zusammenfassung〉
헌법재판소 2008. 11. 27. 선고 2006헌마352 전원재판부
가. 이 사건 규정은 지상파 방송광고 판매대행 시장에 제한적 경쟁체제를 도입함과 동시에 방송의 공정성과 공익성, 그리고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방송광고공사와 이로부터 출자를 받은 회사에게만 지상파 방송광고 판매대행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한국방송광고공사가 지상파 방송광고 판매대행을 할 수 있도록 출자를 한 회사는 한
자세히 보기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방송광고 규제 시스템의 변화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11
방송광고 규제완화에 따른 법제도적 쟁점에 관한 연구
법학연구
2016 .01
<방송광고 쟁점 판례> 표현의 자유와 방송광고의 보호 범위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6 .04
방송광고 규제 혁신 방안 : 적극적인 네거티브 규제 도입 방안 제안
방송문화
2023 .03
지속 가능한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한 광고제도 혁신방안 : 방송광고 효율성 제고를 중심으로
방송문화
2017 .03
방송 광고 산업 선진화 실현 방안 : 지상파 중간 광고 도입과 방송광고 품목 규제 완화 정책을 중심으로
방송문화
2016 .03
방송광고규제의 헌법적 원리와 정당성
언론과법
2015 .12
AI 시대의 방송과 광고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4 .11
변화된 광고시장에서의 방송광고 경쟁력 강화 방안 : 진화를 허하라!
방송문화
2025 .03
내 차에 광고를 한다고?!
이슈&진단
2021 .01
방송광고 환경 변화에 따른 법제도 정비방안
법학연구
2018 .03
프로그램 내·외 광고와 네거티브(Negative) 규제 중심 방송광고 제도 개선 연구
한국소통학보
2019 .01
방송광고 규제체계 단순화를 통한 산업 활성화 모색 - 지상파방송의 중간광고 허용을 계기로
방송문화
2018 .12
매체 환경 변화에 따른 방송광고 규제 개선의 필요성
방송문화
2020 .09
헌법재판소 결정 취지에 비추어 본 방송광고정책 : 2008년 이후 정부정책 평가를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017 .06
방송광고제도 개선의 필요성과 추진 방안
방송문화
2020 .03
신 유형 스마트 광고시대의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 연구 : 유럽과 한국의 방송광고 규제완화 정책 방향 비교
광고PR실학연구
2015 .01
[국내 방송광고 관련 제반 규제의 현황과 인식] 신유형 가상광고 등장에 따른 규제 합리화 방안
방송문화
2015 .06
영상광고 평가툴의 확장에 대한 논의: KTX 방송광고(옥외광고)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0 .06
[광고제도] 국내 지상파방송 광고제도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방송문화
2015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