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53 - 7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둘 이상의 광고물이 존재하는 상황 하에서, 광고물 상호간에 미치는 광고효과에 대한 영향력을 이해하고 설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광고중력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함으로써 광고효과에 관한 새로운 시각의 연구방향을 제안하였다. 광고중력이란 광고물간의 상호작용 영향력에 의해 광고물 고유의 효과보다 크거나 작은 광고효과가 나타나는 경쟁적 현상을 말한다. 본 연구에서는 광고중력에 관한 개념적 모형과 함께 측정지수를 제안하였다. 그리고 광고중력의 강도와 방향성을 결정할 수 있는 요인들을 규명하고, 각각 요인들과 관련된 명제들을 제시하였다. 광고중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상표관련 요인, 광고관련 요인, 소비자관련 요인, 인출시점 상황 요인 등이 있을 수 있으며, 광고중력은 재무적, 미디어적, 심리적 효과와 같이 다양한 측면에서 광고효과에 영향을 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