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융합학회 한국융합학회논문지 한국융합학회논문지 제9권 제10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63 - 37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반응 중심 학습법을 통한 동기유발이 체육수업 전·후의 참여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변화를 분석하여 체육수업의 실제를 파악할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의 대상은 C지역 소재 N초등학교 5, 6학년 126명의 학생을 학급과 성별 구분 없이 선정하였으며, 탐색적 요인분석과 요인 간 유사성을 알아보기 위한 적률상관계수를 적용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결과에서 제시된 것과 같이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생들을 중심으로 한 교육으로 추진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며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활발한 체육수업 참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수업 전·후의 학습요인을 고려하여 융합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