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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강호 (우송대학교) 한태우 (우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25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152 - 162 (11page)
DOI
10.35280/KOTPM.2022.25.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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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환경의 대중화로 모바일 게임 산업은 끊임없이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팬데믹 이후 이러한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모바일 게임의 장르 다각화로 다양한 형태와 많은 양의 게임 데이터를 활용하는 장르의 게임들이 생겨나고 있어 화면에 표현할 데이터의 양이 많아지고 복잡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UI의 품질이 게임의 몰입감을 제공하고 사용자 경험과 평가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로 평가되며 그 중요성도 점점 대두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게임의 데이터를 시각화하는데 필요한 UI의 기능적 컴포넌트에 대해 분류하고 기존의 사례를 통하여 모바일 게임의 UI 구조에 대해서 분석을 수행한다. 그리고 모바일 게임 제작에 있어 분석된 UI 구조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유니티 3D 엔진을 이용하여 UI를 구조화하는 모듈과 그 구조에 따른 기능을 프레임워크로서 개발하여 모바일 게임 개발에 응용 가능한지 확인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모바일 게임 데이터 시각화 구조 분석
3. 게임 UI 프레임워크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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