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정길 (숭실대학교) 정미경 (한경대학교)
저널정보
숭실대학교 영재교육연구소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Global Creative Leader: Education & Learning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75 - 102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대학생의 창의성 함양을 위해 개발된 창의와 소통 교양과목이 대학생의 창의적 동기·태도, 일상적 창의성,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경기도 소재 H대학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험집단은 창의와 소통 수업에 참여한 31명의 학생으로, 통제집단은 창의성과 관련 없는 교양과목 수강자 36명으로 구성하였다. 창의와 소통 교과목은 매주 개인이 아닌 팀 기반으로 창의성과 의사소통을 향상시키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수집된 자료는 SPSS 26.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공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실험 결과, 창의와 소통 프로그램은 대학생의 창의적 동기·태도, 일상적 창의성, 창의적 인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를 통해 대학생들의 창의적 동기·태도, 일상적 창의성, 창의적 인성 향상에 창의와 소통 교양과목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