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엽평평 (한양대학교) 송민정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343 - 35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MZ시대의 소비자들은 개성화를 강조하며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높이기 위해 소비마케팅이 중요해졌다. BOITOWN 향수는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한 포장으로 인해 브랜드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를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 연구의 목적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추상화 포장 디자인 계획을 세우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연구방법은 문헌연구와 사례분석을 통해 향수의 브랜드 스토리텔링 및 추상화의 정의, 특징, 현황을 파악하여 용기디자인, 박스포장 등 각 15개의 스케치 중 2개의 리뉴얼 디자인을 제안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안을 도출한다. 첫째는 스토리텔링 포장의 색채, 추상적 표현과 배치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둘째, 이 프로그램은 제품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대조가 강하며, 흥미로운 추상적인 일러스트를 채택한다. 시나리오 1은 수묵 추상화 스타일이고 방향 2는 인물 추상화 스타일이다. 셋째, 분석 시나리오를 비교하고 컨테이너 재질을 선택합니다. 브랜드 스토리텔링 표현의 주요: 첫째, 시각적 효과가 스토리텔링으로 가득한가, 둘째, 디자인이 '스토리텔링','추상화', '색채',' 레이아웃', '문자 구성' 등의 요소와 융합되었는가, 추상적 표현기법을 사용한 일러스트형 포장은 브랜드 인지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브랜드 스토리텔링 측면에서 연구 결과는 시나리오 1 피드백 효과가 시나리오 2 보다 높다. 본 연구는 많은 포장 디자인 성과를 필요로 하는 오늘날의 디자인 분야에 중요한 실용적 가치를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