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어떻게 두 역사를 통합적으로 서술할 것인가?
2. ‘동독 연구’의 현재
3. 통합적 역사서술을 위한 제안: 클레스만 테제
4. 분단 시기 독일 역사에 대한 통사적 서술들
5. 역사교육의 대상으로서의 분단과 통일
6. 남은 과제들: 역사의식의 변화와 확산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주체 사관에서 인민과 민족의 자리
역사비평
2022 .08
식민사관 비판론의 등장과 내재적 발전론의 형성
사학연구
2017 .03
[독일] ‘독일모델’ 배우기의 너머
역사학보
2017 .09
불안과 기대 사이: 재통일 독일을 향한 양가적 시선과 ‘새로운 독일문제’ 담론
역사학보
2025 .03
실증사학의 ‘이념’ — 식민지 조선에 온 역사주의
인문논총
2019 .01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학생의 다양성과 역사교육 : 학생의 역사 정체성 및 역사의식, ‘다원적 역사’에 대한 해외 연구 검토
역사교육
2018 .12
Two Memories, Two Historiographies
THE REVIEW OF KOREAN STUDIES
2019 .06
통일 후 사회통합 기반 구축을 위한 인구 및 경제정책의 방향 : 통일독일의 경험을 통한 비교사적 관점에서
통일인문학
2016 .06
언제나 마무리되는 이야기, 끝나지 않는 역사: Ever After
현대영미소설
2015 .01
특집논문 : 세계화 시대 한국의 역사학과 역사교육 - 서양사의 시선
서양사론
2016 .03
로마의 “역사(historia)” 활용 방식에 대하여
역사교육
2019 .03
1919년 - 서구 역사학의 분기점?
韓國史學史學報
2018 .01
`독일문제`는 해결되었는가? : `독일문제`의 과거와 현재
역사와 세계
2016 .12
비판적 사고를 위한 역사인식과 학습방법
역사와 담론
2016 .10
『임나흥망사』를 통해 본 스에마츠 야스카즈의 역사관
역사비평
2020 .08
민족/국민국가, 제국, 역사학 — 왕후이(汪暉)의 『아시아는 세계다』를 중심으로 —
중국근현대사연구
2023 .09
연속과 단절: 역사서술에서의 시간모형
韓國史學史學報
2019 .01
독일통일 3대 신화 : 독일통일 30년과 한반도
통일인문학
2020 .12
전후 독일 사회와 민족담론 변천사 - “평범한 민족”를 향한 길?
경주사학
2016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