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지숙 (수성대학교) 오익근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연구 관광학연구 제43권 제7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23 - 14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항공사에 대한 소셜미디어의 콘텐츠 유형, 소비자의 참여수준과 정보수용의 영향 관계를 확인하고, 성별과 연령의 조절효과를 알아보기 위해서 진행하였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소셜미디어의 콘텐츠 유형과 참여수준이 정보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소셜미디어 콘텐츠유형과 참여수준이 정보수용의 영향관계에서 성별과 연령은 조절역할을 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즉, 소셜미디어의 콘텐츠 유형과 참여수준은 정보수용에 영향을 미치며, 성별과 연령이 중요한 변인임을 확인하였다. 이는 정보수용에 미치는 변인이 콘텐츠유형과 참여수준에서 성별과 연령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뜻하며, 특히 항공사에 대한 소셜미디어 콘텐츠 유형 소비자의 참여수준을 포괄적으로 검토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또한 항공사 소셜미디어의 정보 수용에 있어서 성별과 연령이 조절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나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인구통계학적 특성도 함께 고려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결과는 그동안 항공사에 대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이해하는데 기초자료로서 그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