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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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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110호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5 - 33 (29page)
DOI
10.16914/ar.2016.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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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정부 효과성과 공공 거버넌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사용된 공공브랜딩의 활용가능성을 이론적, 실무적 차원에서 고찰하였다. 이를 위해 정부 기관(식품의약품안전처)의 브랜드 성격을 측정하였고 기관의 브랜드 성격 요인별로 소속 공무원과 일반 시민의 심리적 이격 거리를 분석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심리적 격차에 따른 거버넌스 효과(정책 신뢰도, 정책 순응도)의 차이를 파악하였다. 연구 결과를 통해 공공 거버넌스 환경에서 정부 기관의 공공브랜딩의 실효성과 한계점을 도출하였고, 정부 기관과 정책 소비자 간 커뮤니케이션 효과와 관계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론적, 실무적 방향성을 논의하였다.

목차

1. 연구의 목적
2. 이론적 배경
3. 연구가설
3. 연구방법
4. 분석 및 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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