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민호 이수범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136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46 - 74 (29page)
DOI
10.16914/ar.2023.136.46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연구센터의 〈‘광고요금제’ 도입을 앞둔 넷플릭스에 대한 인식 및 이용 조사〉 설문 데이터를 활용하여 프리롤 노출과 낮은 할인율(광고요금제1), 프리롤과 미드롤이 혼합된 노출과 높은 할인율(광고요금제2) 방식에 대한 이용자의 선호를 규명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16개의 예측변인을 대상으로 의사결정나무 분석을 수행하였고 광고요금제 선호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요인 및 각 변인 간의 결합 관계를 검토하였다. 분석 결과, 광고요금제의 구성 선호도를 예측하는 데 유효하게 고려된 변인은 중간광고 유무, 연령, 콘텐츠 하나당 붙는 광고 개수 및 시간, 넷플릭스의 광고요금제 출시 입장, 광고요금제 광고 수준별 의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광고요금제 도입 시 연령, 광고 노출 위치, 광고의 개수 및 시간 등의 조합 유형에 따라 이용자별 맞춤 전략이 필요하다는 점을 제안하였다.

목차

1. 연구배경
2. 문헌연구
3. 연구문제 설정
4. 연구방법
5. 분석 결과
6.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324-001322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