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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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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병희 (서원대학교) 김지혜 (서원대학교) 손영곤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182 - 225 (44page)
DOI
10.16914/kjapr.2017.19.4.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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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전문가 심층 면접을 통해 우리나라 정부광고의 효율적인 매체 운용 방안을 규명하는 데 있다. 주요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정부광고의 대표적인 문제점은 부족한 광고 예산으로 인한 노출량 미흡, TV에 편중된 매체 집행 패턴, 빈약한 크리에이티브 발상력, 정책 메시지의 일방적 전달 관행으로 나타났다. 정책 광고 집행에 있어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매체 집행 방안은 타깃을 명확히 설정한 다음 타깃의 동선에 따라 정책 고객이 즐겨 접촉하는 미디어를 선택해 정책 광고 메시지를 노출하는 활동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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