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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희복 (상지대학교) 홍문기 (한세대학교)
저널정보
SBS 미디어 경제와 문화 미디어 경제와 문화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23.5
수록면
41 - 71 (31page)
DOI
10.21328/JMEC.2023.5.2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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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광고는 정책을 국민에게 알리고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정부광고법의 도입으로 양과 질적인 부분에서 개선된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만 정부광고와 관련해 법적, 제도적 한계를 극복하고 효율적인 대국민 소통전략을 마련하는 것은 정부광고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꼭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전문가(n=13)를 대상으로 심층면접을 실시하여 정부광고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안을 도출하였다. 연구결과 정부광고의 가장 핵심적인 정부광고주에 대한 교육과 지원, 네트워킹 등을 포함한 <GOAD CLIENT> 모델을 제시하였다. 광고주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기존에 제기된 다양한 문제점과 한계의 해결을 도모할 차별적 제안이 도출되었다. 정부광고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적, 정책적 시사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1. 문제 제기
2. 이론적 배경
3. 연구내용 및 방법
4.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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