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병희 (서원대학교) 김지혜 (서원대학교) 이희복 (상지대학교) 성윤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양승광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161 - 207 (47page)
DOI
10.16914/kjapr.2022.24.2.16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광고산업에 있어서 광고 건전성의 확보 방안을 알아보기 위해 현상학적 질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광고업계의 전문가 20명이 중요하게 여기는 생생한 체험의 본질적 의미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전문가의 관련 분야에 따라 의견 차이가 있었지만 공통 요인도 나타났다. 광고 전문가들은 광고 건전성의 요인에 있어서 신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광고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법규를 마련하기를 권고했다. 또한, 정부에서는 광고의 환경 변화를 정확히 이해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인재를 양성하는 동시에 광고산업의 대내 건전성을 확보하는 정책을 추진하기를 권고했다. 전문가들은 선정적이고 불합리한 광고에 대해서는 정부에서 엄격히 제재해야 하지만, 광고 창의성과 자율성을 보장해야 광고 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